이슈DB
경제 기획연재 국제 정치사회 스포츠문화연예 기타
파워DBDB M매거진idea DB
오늘의 역사 키워드 검색
 

뉴스 > 종합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
유재석, SBS와 전 소속사에 출연료 지급 소송
기사입력 2011.09.14 19:09:00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출연료 미지급으로 전 소속사와의 소송에서 승소한 유재석이 출연료를 지급하라고 SBS와 전 소속사를 상대로 다시 한번 민사소송을 제기했다.

서울중앙지법은 14일 유재석이 "지난 소송과정에서 약속을 이행하지 않았다"며 SBS와 전소속사 스톰이앤에프(구 DY엔터테인먼트)에 출연료 지급 청구소송을 냈다고 밝혔다. 유재석은 소장에서 "지난해 초 SBS와 회당 1000만원의 출연료를 조건으로 '런닝맨' 출연계약을 맺었는데 SBS가 세금 등 비용을 제외한 1~12회 출연료 1억1800여만원을 지급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지난해 제기한 출연료 지급 청구소송에서 SBS가 출연료를 공탁하겠다고 약속해 소송을 취하했는데 SBS가 약속을 이행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전 소속사 스톰이앤에프가 경영악화와 전 경영진의 비리로 무자력(無資力·특정인이 부담하는 채무의 총액이 그 자가 현재 소유하는 적극재산(積極財産)의 총액을 초과하는 것) 상태여서 SBS가 출연료를 직접 지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SBS측은 " 출연료를 지급하지 않으려고 한 게 아니라 공탁하려 했는데 일정이 늦어졌을 뿐"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재석은 지난해 말 6억원대의 출연료를 지급받지 못했다면서 출연중인 지상파 방송3사와 스톰이앤에프를 상대로 출연료 지급 청구소송을 냈다가 방송 3사에 대한 소송은 취하했다. 당시 사건을 심리한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18부는 지난달 스톰이앤에프가 소송에 응하지 않자 유재석의 손을 들어줬다.

조현정기자 hjcho@sportsseoul.com

[인기기사]

· 女아나 "의상 논란? 노출되는 부분까지…"

· '성형한 여신?' 이민정, 과거사진 공개 '깜짝'

· '헉! 진정한 여신?' 미모의 훌라후프女 화제

· 야구계 인사들, 그들이 기억하는 최동원은?

· 유재석, 출연료 미지급 1억2천만원 '소송'

· 박은지 "노출 논란? 관심있게 봐주시니 좋아"

· "선수협 회장 이종범 창피" 강병규 발언 논란

· '스타애정촌' 안진경, 물에 젖어 속옷 노출 '헉'

· 나만의 베스트11 만들면 영국-독일 축구여행이 공짜?

모바일로 보는 스포츠서울뉴스(무료) 휴대폰열고 22365+NATE/magicⓝ/ezi 접속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스포츠서울닷컴(www.sportsseoul.com)


경제용어사전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